본문 바로가기
인생 +/알 쓸 신 잡

'유튜브 프리미엄'은 사치, 광고 없는 유튜브 무료로 즐기자.

by Heossey 2020. 2. 10.
반응형

 

 

 

요즘 유튜브 안보는 사람 있나요? 심심할 때, 쉬는 시간에 킬링 타임용으로, 혹은 무언가를 배우기 위해서 등 다양한 이유로 유튜브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동영상이 시작하기 전이나 동영상 중간중간 끼어드는 광고가 성가시지는 않았나요? 

 

이 광고를 5초 뒤에 칼같이 스킵할 수도 있고, 광고 내용이 재미있어서 저도 모르게 계속 보고 있던 적도 있으실 텐데요. 국내 유튜브 시청자의 하루 평균 유튜브 시청시간은 2시간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광고에 허비하는 시간도 만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귀중한 우리의 시간을 관심도 없는 광고를 보는데 쓰자니 너무 아깝네요.

 

유튜브에서는 매달 일정 요금을 내면 모든 채널에서 광고가 사라지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유튜브를 스트리밍 앱으로 만들어 주기도 하죠. 예전에는 유튜브 앱을 닫으면 그 순간 모든 재생이 끊겼지만, 이제는 이어폰으로 유튜버의 음성이나 음악을 들으면서 문자를 주고받거나, 웹 서핑을 즐기거나, SNS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잘만 활용하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 공부에도 도움이 되겠죠.

 

 

파이어폭스(Firefox) 로고 이미지

 

 

문제는 유튜브 프리미엄이 유료 상품이라는 것인데요, 무료로 유튜브 프리미엄 못지않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아주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파이어폭스'를 이용하는 것이죠. 파이어폭스는 익스플로러나 구글 크롬같은 브라우저 중의 하나로, 크롬만큼이나 빠른 속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 중인 브라우저입니다(파이어폭스가 크롬보다 메모리를 덜 잡아 먹는다는 이야기도 있음). 크롬과 파이어폭스 등의 웹 브라우저에는 확장 시스템 기능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확장 시스템에 존재하는 '광고 제거 기능', 웹 브라우저 앱을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실행하게 만들어주는 '백그라운드 기능'을 설치해주면 됩니다. 이미 깔려있는 분들은 파이어 폭스를 실행해 주시고, 없는 분들은 설치하신 후에 실행해 주세요.

 

 

플레이스토어에서 파이어폭스 설치

 

 

 

① 광고 제거 하기

 

 

 

앱을 실행한 후,

상단 오른쪽의 점 3개  > 부가기능 > Firefox의 추천 확장 기능 찾아보기 > uBlock Origin > + Firefox에 추가

 

사용자 숫자와 평가를 보니, 사용했거나 사용중인 분들이 엄청 많은걸 알수가 있어요! 'uBlock Origin' 외에도 'Ghostery', 'uBlock Origin' 과 같은 확장 프로그램들에 광고를 제거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설명을 읽어보시고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②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하게 하기

 

 

 

상단 오른쪽의 점 3개  > 부가기능 > Firefox의 추천 확장 기능 찾아보기 > Video Backgound Play Fix 검색 및 설치

 

'Video Backgound Play Fix'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앱이 실행되게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③ 파이어폭스를 유튜브 전용 앱(?)으로 만들기

 

 

 

상단 오른쪽의 점 3개 > 프로그램 설정 > 일반 > 홈 > 홈페이지 지정 > 사용자(m.youtube.com) > 새로운 탭에도 사용

 

이렇게 앱의 홈 화면을 유튜브로 설정하였으므로, 앞으로 파이어폭스 앱을 켜면 유튜브 앱을 실행시킨 것과 마찬가지로 유튜브가 켜집니다. 

 

④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상단 오른쪽의 점 3개  > 페이지 > 페이지 바로가기 추가 > 홈 화면에 추가 > 끝 !

 

이렇게 홈화면에 파이어폭스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앞으로 유튜브 접속은 이걸로 하시면 자동으로 파이어폭스 유튜브 페이지로 접속하게 됩니다.

 

유튜브 재미있게 시청하고 있다가 중간중간 뜨는 몇 초짜리 광고가 성가셨던 분들은, 유튜브 방송을 유튜브 공식 앱보다는 파이어 폭스로 시청하시면 상당히 편리하실 것 같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과 흡사한 유튜브 사용 가능) 

 

이건 파이어폭스에 있는 부가기능을 사용하여 광고없이 시청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불법이거나 문제되는 사항이 전혀 아닐 것이라고 감히 예상해 봅니다 - 부가기능은 나중에 파이어폭스 앱을 삭제하면 함께 삭제됩니다.

 

 

 

반응형

'인생 + > 알 쓸 신 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험료 한 푼 안 내고 보험금 탈 수 있다  (2) 2020.0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