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패션 · 미용

한 살 더 먹은 당신을 위한, 피부과 시술 추천 베스트

by Heossey 2020. 2. 7.
반응형

 

 

 

나이를 한 살 더 먹어서, 혹은 겨우내 건조함과 칼바람에 상한 피부 때문에 피부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여러분! 시술을 잘 골라서 잘 받으면 금방 도자기 피부가 될 수도 있지만 잘 못 고르면 돈만 날릴 수 있죠. 피부가 건강하면 10년은 더 젊어 보입니다. 먹고 바르는 것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피부 고민, 메디컬 스킨케어로 10년 더 젊어져 봅시다.

 

 

 

 

 

 IPL (Intense Pulsed Light)

단일 파장으로 이루어진 레이저는 혈관, 주름, 색소, 제모 등 각각에 효과 있는 한 가지 피부 결점만을 치료할 수 있으나, IPL레이저는 피부에 존재하는 여러 가지 트러블에 모두 영향을 주어 전반적인 피부 상태의 개선 또는 다목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L은 특히 주근깨, 기미와 잡티에 좋은 시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효과는 매우 드라마틱하지만, 그만큼 강한 시술(따끔따끔)이라서 감당 가능한 사람에게만 추천드립니다! 피부 표피에 쏘는 레이저는 원래 자극이 센 편인데 이 시술은 표피에 있는 주근깨, 흉터, 기미 같은 색소 침착을 지워주는 기계라 강할 수밖에 없겠죠? 그렇지만 두세 번만 받아도 색소 침착이 없어지는 게 눈에 보일 정도로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시술 후 피부가 건조해 지는 등의 부작용이 생기기도 하는데, 이건 사람에 따라 다르니까 충분히 알아보고 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제네시스 레이저

제네시스 레이저는 얼굴의 전반적인 붉은기, 안면홍조, 혈관 확장 등의 개선, 그리고 콜라겐 재생을 통한 전반적인 피부결 재생에 효과적인 시술입니다. 쉽게 말하면 모공, 탄력, 홍조에 효과가 있는 레이저 시술인거죠. 피부 표피를 건너뛰고 그 밑에 있는 진피층에 레이저를 쏴서 탄력은 높이고, 모공은 조이고, 홍조는 없애줍니다.

 

또 다른 레이저 시술인 프락셀은 표피에 손상을 줘서 피부 표면이 새로 재생되는 원리인데 제네시스는 그와 달리 바로 진피층에 레이저를 쏘는 것입니다. 그래서 바로 화장을 해도 되고, 일상생활이 가능해요. 얼굴의 솜털이 약간 타지만 아프지 않은 정도(따뜻)라고 합니다. 2주 간격으로 5회 이상 맞으면 피부가 탱탱해지고 특히 홍조에 효과가 엄청 좋아서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윤곽주사

지방분해 주사의 일종인 윤곽주사는 살이 많아 둥그스름해진 얼굴에 효과적인 시술입니다. 특정 부위에 지방이 축적되어 이중턱, 턱살, 광대 및 볼살 등이 비대해진 경우 윤곽주사를 통해 지방 크기를 축소하여 매끄러운 얼굴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림프 순환 및 말초혈관의 기능을 촉진(혈액순환촉진)하여 지방 성분이 체내 노폐물과 함께 배출되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또한, 탄력 증진으로 동안의 얼굴이 되는데 도움을 주는 주사이며 멍, 붓기, 통증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모든 시술이 그러하듯 윤곽주사 시술 역시 부작용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롭지는 못한데요. 스테로이드 성분에 민감하다면 윤곽주사 시술을 받기 전 주사제의 성분을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스테로이드 함유 제품을 주사할 경우 생리불순, 부종, 피부 함몰 등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스테로이드가 없는 제품이 부정출혈 등의 부작용이 없습니다.)

 

윤곽주사 시술은 정품 주사제를 사용해 정량을 지켜야 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가급적 경험이 많고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을 찾아 상담을 받아보고 결정해야겠죠?

 

 

 

 

 여드름 관리 (스케일링, 압출)

여드름 관리는 각질을 제거하고, 여드름을 짜고, 재생 관리까지 해주는 종합 관리입니다. 각질 제거나 재생 관리는 집에서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 피부과에서 여드름 관리를 받는 이유는 여드름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을 짜는 건 무엇보다 의료진의 스킬이 가장 중요한데요, 확대경으로 여드름에 하나하나 구멍을 낸  후에 뿌리까지 뽑아내는데 이게 정말 중요합니다.

 

여드름은 잘 짜야 흉터도 생기지 않고,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관리 패키지를 끊는 게 부담스럽다면, 압출만이라도 피부과에서 받기를 추천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용이나 시간 문제로 여드름을 직접 짭니다. 하지만 자칫 덧나거나 염증이 심해지면 흉터가 남아 피부과에서 치료해야 합니다. 게다가 한 번 흉터가 남으면 깨끗한 피부로 돌아가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 효과 좋은 시술도 많지만, 이번 추천은 여기까지 할게요. 가장 중요한 사실은, 피부과에서 관리를 받았다고 해서 집에서 케어를 전혀 안 하면 피부과에 쏟아부은 돈이 공중 분해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집에서 꾸준한 관리를 해주는 게 제일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또, 이 글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니까 참고만 할 것을 명심 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돈만 바라는 겉만 화려한 피부과는 거르시고, 오래 자리하고 있는 정직한 피부과를 잘 찾으셔서 저렴하게 하시길!
짧은 시간 동안 돈벌이에 급급해 시술에 대한 설명과 부작용에 대한 경고, 주의사항에 대해 꼼꼼히 알려주지 않는 의료기관도 많은데, 그런 곳은 아무리 저렴해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응형

댓글